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집 청소 너무 하기 싫을땐 내 인생이 망하겠다 생각하세요

by WMTC 위빠사나 알파카 2024. 4. 17.

집 청소는 매우 중요합니다. 집 청소가 되어있어야 또 다른 발전적인 일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. 오늘은 집 청소를 하기 싫을때 어떻게 하면 집청소를 잘 할 수 있고, 나아가 집 청소를 습관화시킬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1. 집 청소를 하면 운명이 좋아진다고 믿기

"최고의 개운법 (開運) 은 청소다" 라는 말이 있습니다. 집이 깨끗하고 정돈되어있으면 운이 좋아지다는 말입니다. 따라서 집이 더럽고 지저분해 치우기 싫을때는 "내가 내 운명을 스스로 망치고 있구나"라고 생각해보세요. 

2. 천천히 하기

어떤 일이든 빠르게 하면 그 일의 미묘한 본질을 느낄 수 없습니다. 단지 치우는 데만 급급해져 방을 급하게 치우면 방 청소는 곧 귀찮은 일로 치부되기 쉽상입니다. 따라서 한번에 치울생각보다는 "이번에는 방의 1/4만 정리하자", "설거지만 하자" 등으로 접근해 청소를 점진적으로 습관화 시키는게 좋습니다.

 

3. 내 집에 누군가를 당분간 지내도록 해보기

내가 아닌 타인이 집을 어지른다면 분명 치우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. 상대방은 어지럽히기만 하고, 나는 치우지 않는다면 집과 방은 곧 돼지우리가 될 것 입니다. 그때서야 청소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. 누군가가 내 방을 어지럽히게 냅두고 청소의 필요성에 대해 진심으로 깨달아보세요.

 

위 3가지 방법을 통해 저는 청소를 습관화 시켰습니다. 2년 넘은 자취방에 친구가 놀러오면 오늘이 집들이 날이었냐고 물어봅니다. 너무 깨끗해서 새집인줄 알았던거지요. 다른 분들도 청소를 습관화 해서 깨끗한 환경에서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.